서울성복치과 사랑니 발치

사랑을 느낄만한 나이에 난다는 뜻을 가진 사랑니는 세번째에 나는 어금니라고 하여 제3대 구치라고도 합니다. 사랑니는 보통4개의 치아가 날수도 있고, 일부만 날수도 있으며, 아예 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랑니는 매복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인접한 앞니를 썩게하기도 하고 사랑니 자체가 잘 썩기도 합니다. 때문에 턱뼈에 밀린 사랑니는 비정상적인 위치에 있어 정상적으로 자라지 못한 겨우에는 뽑을 것을 권합니다.

사랑니 발치가 필요한 경우

1. 사랑니가 밖으로 올바르게 나는 경우

올바르게 난 사랑니는 관리만 잘하면 별다른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칫솔이 닿기 어려운 위치에 있는 경우 충치가 발생되기 쉽기 때문에 올바른 칫솔질을 통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단, 위생관리가 어려운 위치에 있어서 칫솔질 또한 어려워 충치 발생 가능성이 높다면 사전에 발치할 것을 권유하기도 합니다.

2. 사랑니가 누워서 자라는 경우

사랑니가 누워서 자라면 바로 앞쪽 어금니 뿌리를 압박해 통증과 염증 등의 문제를 일으키거나 앞쪽 어금니와의 사이에 음식물이 잘 끼이게 되어 충치와 잇몸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사랑니가 삐뚤삐뚤하게 나는 경우

사랑니가 삐뚤게 자라면 다른 치아를 밀어 치열을 불규칙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사랑니가 겉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

사랑니가 매복되어 있는 경우에는 많은 경우는 아니지만,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치배(치아주머니)에 물이 차서 물혹이 되거나 세포가 변형되어 사랑니 주변 뼈를 점점 흡수 할 수도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전 체크사항
STEP 정확한 진단
사랑니 발치는 무엇보다 정확한 진단과 위치 파악이 중요합니다.
STEP 정밀 진단
3D CT촬영을 통해 정밀 진단을 받으신 후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STEP 시술경험이 많은 치과
턱뼈와 치아, 신경을 잘 이해하고 사랑니에 관한 시술 경험이 많은 치과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STEP 안전한 사랑니 발치
서울성복치과는 구강악안면외과를 전공한 의료진이 대학병원에서 하는 어려운 발치 케이스, 또한 수술발치 경험이 많은 것을 토대로 정밀 진단을 통해 안전하게 사랑니를 발치하고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사랑니 발치 후 입안에 물린 거즈는 약2시간 정도 단단히 물고 게신 후 제거하시면 됩니다.
침이나 피는 뱉어내지 마시고 꼭 삼키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치부위를 혀로 자극하지 않도록 합니다.
2~3주 염증 예방을 위해 금주/금연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너무 뜨겁거나 자극적인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는 마취가 깬 후 하시는 것이 좋고 빨대는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